본문 바로가기

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multiresolution상태에서 normal map 뽑는방법

728x90

▼multiresolution상태에서 normal map 뽑는방법▼

multiresolution상태에서 normal map 뽑는방법

 

  1. multiresolution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주름을 잡는다. 
  2. multiresolution의 설정값의 Level viewprot 0으로 수정한다. 
  3. 상단 탭에서 Shading을 클릭한다.
  4. mode는 object mode로 설정한 후 image texture를 추가한다. 
  5. image texture에 새로운 이미지를 지정해준 후 texture에도 동일하게 같은 이미지 이름을 설정해준다. 
  6. 우측 scene을 클릭 후 Render engine : Cycles / Device : CPU로 선택한다. 
  7. scene에서 아래 Bake로 이동한 후 bake from multires 선택 후 Bake type을 Normals로 선택한다. 
  8. 그다음으로 bake버튼을 눌러 노멀맵을 추출한 후 저장하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