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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유니티기초] 단축키와 용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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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단축키 (상단 좌측 아이콘들 위주)▼

  • 화면을 이동시키는 Hand Tool 단축키 : Q
  •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는 Move Tool 단축키 : W
  • 오브젝트를 회전 시키는 Rotate Tool 단축키 : E
  •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절하는 Scale Tool 단축키 : R
  • UI 객체의 이동, 회전, 크기를 변경하는 Rect Tool 단축키 : T
  • 오브젝트의 이동, 회전,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자유 변형 Move, Rotate, Scale Selected objects 단축키 : Y 

 

 

 

 

 

▼그외 단축키▼ 

  • Maximize 단축키 Shift + Space : Scene 화면을 최대한 크게 보이게 한다. 
  • Ctrl + Shift + F : Camera를 누른 후 단축키를 누르면 Camera의 위치를 Scene 화면 자체에서 보이는 곳으로 위치시킬 수 있다. / light 위치도 동일하게 원하는 위치에 옮길 수 있다. 
  • 스냅 기능 이용하는 방법 : 렉트 툴을 선택한 후 (단축키 : T) 단축키 V키를 누른 채 스냅기능을 적용한 객체를 드래그하면 vertex 스냅이 가능하다 shift + V 누르면 기능을 OFF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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