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wavve 미드 추천 - LA BREA 라 브레아 줄거리 (강력한 스포)

728x90
 

wavve 미드 추천 - LA BREA 라 브레아 이상한 점과 시즌2에서 풀어가야할 이야기

앞서 라 브레아 (LA BREA) 줄거리에 대해 간략히 적어보았다. wavve 미드 추천 - LA BREA 라 브레아 줄거리 (강력한 스포) 미드를 안 본지 꽤 오래되었다. 볼만한 미드도 없고 미드보단 유튜브 짧은 정리

whatso-ch.tistory.com

미드를 안 본지 꽤 오래되었다. 볼만한 미드도 없고 미드보단 유튜브 짧은 정리 영상을 보는 게 너무 쉬워진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굳이 시즌제를 기본으로 하는 미드를 보는 건 매우 귀찮은 일이 되어 버렸다. 

 

하지만 언제든 사람은 이전의 추억을 떠올리고 이전에 했던 행동을 하는 게 아니겠는가. 여유로운 시간이 생기고 이것저것 유튜브도 볼만한 게 없어지니 미드를 한 번 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WAVVE에 가입되어 있어 신작으로 뜬 '라 브레아'를 보게 되었다. 

 

'라 브레아' 의 간단한 스토리는 이렇다. LA 한복판에 싱크홀이 아주 크게 생겼고 그로 인해 주인공 가족 중 아내(이브)와 아들(조시)이 싱크홀 아래로 떨어지고 남편(개빈)과 딸(이지)은 LA에서 고분분투 하는 내용이다. 

 

그 맥락은 싱크홀에 떨어진 사람을 구하기 위한 이야기가 맞지만 그게 전부가 아닌 드라마다. 싱크홀 아래에 떨어졌다기보단 싱크홀이 안에 있는 시간의 틈으로 떨어졌고 그 시대는 기원전 1만년전이었다. (빙하기가 발생하는 시점쯤)

 

3년전(2018년10월26일-모하비 사막에서 싱크홀 발생) 사막에서 추락 사고를 겪은 뒤 자꾸 이상한 환영을 보기 시작한 개빈. 개빈의 입장에선 그 환영이 매우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눈 앞에 그려졌다. 환영을 본 다는 사실을 가족들에게 이야기 할 때면 이상한 사람이 되어 가고 있었고 그 상태가 2년 넘게 지속되면서 가족들 사이에서 개빈의 위치는 이전과 달라졌고, 지쳐버린 이브는 개빈과 이혼을 하게 된다. 

 

더보기

의사(샘) 의사 딸(라일리) 마리화나(스콧) 국토 안보부 수석 과학자(소피아 네이선) 시한부(타이) 말하지 않던 여자아이(릴리) 여자아이의 언니(베로니카) 싱크홀아래로 내려가는 파일럿(리바이 델가도) 경찰(메리베스) 마약상인(루커스) 비행기 설계자(리베카) 신비한남자소년(아이제이아) 족장(파라) 아이제이아 할아버지(사일러스) 주인공 아내(이브) 주인공(개빈) 아들(조시) 딸(이지) 1988년 소녀(엘라)

 

이 이야기를 길게 한 이유는 그 환영이 환영이 아닌 현실이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개빈은 어떻게 환영이 아니라는 걸 알았을까? 우선 싱크홀이 생기고 난 후 국토 안보부가 상황을 지휘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싱크홀 아래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드론을 보낸다. 하지만 드론은 어떤 빛 사이로 들어 가면서 추락하게되는데 드론 번호를 환영에서 보게 된 개빈이 국토부 과학자(소피아 네이선)에게 이야기 하게 되고, 환영으로 보았던 손바닥이 찍힌 바위 근처에서 이브가 가지고 있었던 결혼반지가 떨어져 있는 것을 본 개빈은 바위를 찾아 그 주위를 파 결국은 결혼반지를 찾아 낸다. 

 

찾아낸 반지는 시간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 있었다. 탄소 연대기를 확인하기 위해 어떤 박사를 찾아가게 되고 그 반지가 탄소 연대기가 1만년이나 되어 있음을 확인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국토부와 개빈의 사이에 사건이 있다.)

 

결국 개빈이 본 환영응 환영이 아님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는 급반전한다. 싱크홀 아래 사람이 살아 있음을 인지하게 된 국토부는 싱크홀 아래로 내려보낼 헬기(비행기)를 개빈에게 보여주고, 개빈은 조정할 수 있는 파일럿 중 친했던 동료(리바이 델가도)를 추천한다. 

 

리바이는 돌아 올 수 없음을 인지했음에도 싱크홀로 내려가는데 이유는 여러가지가 복합되어 있었지만 이브라는 존재를 사랑하고 있었기에 고민 없이 싱크홀로 들어 가게 된다. (즉, 이브와 리바이는 바람을 피웠다는 것)

이런 저런 사건이 생기면서 국토부는 LA에 생긴 싱크홀을 막기로 한다. 비행기 설계자(리베카)와 개빈은 리베카가 만들어 놓은 비행기를 타고 싱크홀로 내려가려 하지만 격추시킨다는 국토부의 말때문에 결국 개빈은 내려가지 못하고 함께 내려가려 했던 리베카만이 싱크홀 아래로 내려게 된다. 그때 리베카는 개빈에게 처음으로 돌아가라 말하며 1988년 11월 16일이라는 말을 남기게 된다. 

 

1988년 11월 16일 날짜는 개빈에게 익숙한 날짜였다. 그날이 바로 자신이 누군가에게 최초로 발견되었다 기록되어 있던 날짜였기 때문이었다. 개빈과 소피아는 그 날짜를 추적하기 시작했고, 발견당시 개빈외 12살쯤 보이는 여자아이도 함께였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그 여자 아이(엘라)를 찾아가게 되고, 그 여자 역시 개빈과 같은 증상을 최근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분명 무언가 연결되어 있음을 그리고 그것이 싱크홀 아래 사람을 구할 수 있는 것임을 직감적으로 알게 되면서 엘라도 그들에게 합류한다. 

 

아래 싱크홀 사람들에게도 여러 상황이 생긴다. 신비한소년(아이제이아)가 사라지고 그 과정에서 리베카가 아이제이이아의 할아버지(사일러스)에게 상처를 입게 된다. 리베카는 치료를 받고 깨어나는 동시에 이브를 찾는다. 그리고 아이제이아가 개빈이라는 사실을 이야기하며 아이제이아를 1988년으로 보내야하며 개빈을 보내줄 포털(빛)이 어디에 생기는지도 말해준다. 이브는 그 사실을 쉽게 믿을 수 없었지만 아이제이아를 보내지 않을 경우 이지와 조시가 아프기 시작한다는 리베카의 말을 흘려 들을 수 없었기에 아이제이아를 설득시켜 포털로 드려보낸다. 

모든 것이 다 끝난 줄 알았으나, 리베카는 이브에게 아이제이아를 부탁한 이후 싱크홀로 떨어진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공터로 항해 릴리에게 어떠한 종이를 건네주며 아이제이아에게 대신 전달해줄 것을 부탁하고, 스콧에겐 어디로 데려가달라 말한다. 

 

릴리는 아이제이아가 있는 곳으로 갔으나 안타깝게 아이제이아를 놓치게 되고 사라져가는 포털 앞에서 망연자실하던 중 릴리를 데리고 돌아서려던 조시와 라일리가 포털이 닫히면서 같이 사라져버린다. 

 

엘라와 개빈, 이지는 또 다른 싱크홀을 찾게되고 그 곳으로 몸을 던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