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비트코인] 비트코인 관련 단어들3

728x90

현 저자는 현재 비트코인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있고 공부를 하는 중이다. 물론 아주 작은 금액으로 실전공부도 하는 중이다. 공부를 하다보니 느낀 거지만, 차트를 보는 법도 어렵거니와 단어들이 생소해서 더욱 어렵게 느껴진다. 그래서 지금까지 공부를 한 부분을 조금 정리를 해서 나중에나를 위해 그리고 추후 궁금해서 글을 읽어 볼 다른 이를 위해 계속해서 글을 적어볼려고 한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관련 단어들

요즘 비트코인에 대해 이야기가 많다. 주식시장은 이제 너무 흔해졌기 때문에 비트코인으로 갈아타시는 분이 있는데, 아무래도 방송의 힘과 매체의 힘이 크기 때문일 것이다. 누구는 몇백만 원

whatso-ch.tistory.com

 

[비트코인] 비트코인 관련 단어들2

며칠 전 비트코인에 대한 용어들을 기록해 올린 바 있는데, 그 용어들은 비트코인에 쓰는 단어들을 정리한 것이라면, 주식에서 쓰이는 용어들이다. 주식용어가 비트코인에도 비슷하게 적용되기

whatso-ch.tistory.com

도미넌스가 무엇인가? 

점유율 (Dominance) 이다. 예를 들어 비트, 리플, 이더 가 도미넌스 하락 중이라면 빠져나간 자금은 알트코인으로 몰린다는 말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평선에 대해 자세히

  • 이동평균선(이평선)이란 일정기간동안 주가의 흐름을 표시하는 선이다.
  • 5일선, 20일선, 60일선, 120일선으로 주식시장은 잡으나, 코인시장은 주말도 코인거래가 진행 되기 때문에 7일선으로 기준점을 잡고 설정하는 사람들도 많다. (현 저자는 7일선, 15일선, 50일선을 가장 많이 보고 있다.)
  • 일반적으로 120일선 장기, 60일선은 중기, 5일선 단기 이동으로 보면 된다. 
  • 장기 이평선의 우상향 즉, 정배열 하는 주식을 매수 생각해야하고, 역배열 하는 주식은 매도를 생각해봐야 한다.

매매를 할 때 가장 먼저 봐야 하는 것은 이동평균선, 지지 저항선(추세선), 캔들(봉), 거래량이라고 본다. 특히 이동평균선과 추세선은 가장 기본이라고 본다. 거기다 거래량을 보면 조금 더 확실히 매수, 매도 점을 잡는 거에 용의하다. 

 

캔들경우는 1시간, 4시간은 장기간 추세를 보는 것이고, 일봉차를 보는 것은 큰흐름을 보는 것이다. 일봉차트로 장기투자를 할지말지 고려해보는 게 좋다. 더불어 4시간, 1시간차트도 함께 참고해서 해야 조금 더 강하게 믿음이 생길 수 있다. 

 

코인이든 주식이든 확률게임이기 때문에 차트를 분석해야 그 확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늘 공부해야 한다. 현재 저자도 계속 공부중이고, 파란색 숫자를 보면 머리가 아프지만, 내가 잃어도 되는 돈 만큼만 넣어 둔 상태라 조금씩 해탈을 하고 있는 중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