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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기초] curve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part.3 (radius, tilt, curve를 mesh로 변환시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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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ve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part.3▼

  • edit mode에서 bezier의 제어점을 선택한 후 radius를 조절할 수 있는데  지름이 넓어지고 줄어 드는 것을 볼 수 있다. 
  • edit mode에서 bezier의 제어점을 선택한 후 tilt를 조절하면 제어점을 기준점으로 회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radius의 단축키는 Alt + S
  • tilt의 단축키는 Ctrl + T 
  • tilt clear의 단축키는 Alt + T

  • curve를 mesh로 바꾸기 위해선 object mode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onvert to - mesh를 클릭하면 curve가 mesh로 바뀐다. 
  • 반대로 conver to - curve도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적은 거의 없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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