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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기초] curve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par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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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ve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part.1▼

  • 2D일 경우 z 축을 사용할 수 없다.
  • 기본적으로 3D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으며 Z축까지 사용할 수 있다. 

  • 3D에서 Resolution 의 숫자를 내리면 보이는 curve의 모양이 직선이되고 숫자를 올리면 곡선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 geometry - Extrude를 할 경우 폭이 넓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 축으로 말하자면 z축의 폭이 넓어지는 것을 볼 수있다. 

  • bevel모드에서 round 모드를 예를 들어 보자면 resolution을 올리면 curve의 기준으로 선이 늘어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 더불어 Depth를 올리게 되면 bevel 모양이 커짐으로 x, y, z 축의 크기가 전부 커진다. 

  • 3D에서는 fill mode가 있는데 fill일 경우 모양의 전부를 보여주고,  half일 경우 반, front, back의 경우 1/4정도만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 그외 달리 2D에서는 fill mode의 경우 z축으로 위,아래 부분이 채워지는 모양을 볼 수 있는데 none 경우 채우지 않는다는 의미, back은 z축으로 밑 부분만 채워지고, front는 윗 부분이, 마지막으로 both는 위, 아래 전부 다 채워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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