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타트체리 섭취와 효능

728x90

타트체리 신맛이 강한 체리 품종이다.

 

체리 종류만 1천여 종류이고, 우리가 달콤하게 섭취하는 것이 스위체리종류 중 하나이다.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천연멜라토닌성분이 풍부하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스위티체리(단체리)보다 2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타트체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의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수면에 도움이 되고, 항염, 항암 효과가 있다. 더불어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숙면 장애, 불면증 때문에 내성이 생길 수 있는 수면제를 먹는 것보다는 멜라토닌성분이 다량 함류 되어 있는 타트체리와 같은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세포의 대사 기능을 억제하는 약리작용을 가진 약들은 피부 온도를 상승시키고 심부 온도를 낮추기 때문이다. 더불어 잠을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방차를 마시거나, 또는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로마 향을 옆에 두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효과적이다.

 

멜라토닌 뇌에서 분비되는 생체 호르몬이며, 불면증 치료 약물로 사용 된다. 멜라토닌 수치가 낮은 노인이나 불면증 환자에게 멜라토닌이 합류된 음식을 섭취하면 깨진 생체 리듬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

 

멜라토닌 부족으로 장기적인 불면증에 시달리면 염증과 암 발생의 위험이 커지게 될 수 있다. 앞서서도 말했듯 심부온도가 1도 떨어지게 되면 면역력은 30배 낮아지기 때문에 수면제를 먹는 것은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니다.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처럼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와 함께 적절한 운동과 일광욕을 병행한다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많은-체리
체리체리

영양성분 (식품의 약품 안전처 정보제공)

- 탄수화물 : 57g

- 단백질 : 1g

- 지방 : 0g

- 당류 : 17g

- 나트륨 : 14mg

- 콜레스테롤 : 0mg

- 포화지방산 : 0g

- 트랜스지방 : 0g

 

타트체리를 고를 때 여러 가지가 고려해서 골라야 한다. 너무 많은 조건이 있기에 간단히 몇 개만 이야기하자면 NFC 100% 착즙 제품과 터키산이 좋고 한다. 더 상세한 부분은 타트체리에 관련된 카페나 블로그 등 추가적 서치를 하길 바란다.

 

당뇨나 고혈압 환자 임산부는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하므로 잘 알아보고 섭취하길 바란다. (아무리 좋아도 내 몸과 맞지 않는다면 독이 될 수 있음으로 꼭 명심해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