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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기초] blender 오리진 움직이기, 3D 커서 원점으로 되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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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오리진 움직이기, 3D 커서 원점으로 되돌리기▼ 

이전에 blender 오리진 움직이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해본적이 있다. 이번 글은 놓치기 쉽지만 놓쳐선 안되는 소소한 기초이기에 추가적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이전 글과 비슷하지면서도 상이하기때문에 둘다 보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수 있을 것이다.)

오리진이란? 개체를 움직이거나 회전시키거나 크기를 키울 때 그 중심점이 되는 점이라고 보면 된다. 

위 사진을 보면 사각형 중간에 노란 점이 보일 것이다 vertex와는 다른 점이고 이 점이 오리진이다. 

그 오리진 주위에 십자가 비슷하게 생긴 것이 3D 커서이다. 

 

  • 3D커서 옮기기 : shift + 마우스 우클릭 (옮기고자 하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위와 같이 하면 된다.) 
  • 3D커서 초기화 단축키 : Shift + S (커서를 월드 오리진에 스냅)

3D 커서를 다른 곳으로 옮긴 상태임으로 오리진은 여전이 개체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이때 오리진을 3D 커서로 옮기기 위해선 object mode에서 마우스 우클릭 -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를 클릭하면 된다. 

  • 3D 커서를 X축 0, Y축 0 상태로 돌리기 : Shift + C 

  • 개체를 오리진쪽으로 옮기는 방법 : Object mode에서 마우스 우클릭 - set origin - Geometry to origin 선택

  • 오리진을 3D커서로 옮기는 방법 : Object mode에서 마우스 우클릭 -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 오리진을 개체 중심으로 옮기는 방법 : Object mode에서 마우스 우클릭 - set origin - Origin to Geometry
 

[Blender 기초] Blender 3D커서, 오리진 움직이기 (블랜더 프로그램 초보자가 쓰는 블랜더 이야기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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