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zepeto] 심사 거절 이유가 도대체 뭐야? (제페토 심사 거부)

728x90

 

 

제페토 아이템을 올려 심사를 진행하면 진행상태는 제출중 - 심사중 - 승인 또는 거부됨으로 나뉜다. 근래 아이템을 올리며 거의 70%가량 승인이 되고 있고 많이 팔리진 않지만 소소한 재미와 뿌듯함이 들어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나름 고생해서 만든 치마가 자꾸 심사 진행 결과가 거부로 떠 미칠 노릇이었다. 거부사유는 완성도가 떨어짐. 그래서 UV이가 문제인가 싶어 UV를 수정하고 속바지가 문제인가 싶어 또 수정하고 edge 문제인가 싶어 또 수정하고 그래도 또 거부당해 normals 문제 인가 싶어 또 수정하고 올리기를 반복했다. 하지만 결과는 처참하게 거부. 

 

계속되는 완성도 떨어짐의 사유에 포기를 할까 싶다가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아이템 이름에 거절시 사유를 적어달라는 내용을 추가 기재 후 제출을 진행했다. 그렇게 심사를 기다렸다. 결론적으로 심사는 거부됨으로 표시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거부사유를 확인하고자 클릭을 해보니 이번엔 그저 완성도가 떨어짐으로 표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어떤 부분에 문제인지 적어주었다. 

 

 

거부 사유는 허벅지 부분이 끊어진다는 이유였다. 물론 비전공자인 저자가 해결할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이유를 알게되니 한결 마음이 편해지고 묵은 체증이 사라지는 마법을 느꼈다. 이번에 다시 심사를 올렸다. 아직 다시 올린 아이템의 심사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느낌상 승인이될 것 같아 두근반 세근반 거린다. 결과는 추후 올릴 수 있다면 올려보도록 하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