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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개체 변형 없이 curve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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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팔찌 만들기 대한 정보를 올린적 있었다. Curve와 Array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전글을 참고 해주시길. 

 

아래 참고 사진을 보면 원했던 모양이 curve와 array를 사용하면 찌그러진다는 걸 발견했을 것이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고 뒤져봤고 다행히도 해결 방법을 찾아 냈다. 

개체 변형 없이 curve 적용하기_001

▼개체 변형 없이 curve 적용하기▼ 

개체 변형 없이 curve 적용하기_002

  • 개체의 사이즈를 줄였다면 Object 모드에서 All Transforms을 한다. (단축키 : Ctrl+A)
  • 개체를 움직이고자 하는 곳으로 움직인다. (예시 : G - Y - 1)

 

개체 변형 없이 curve 적용하기_003

  • 개체를 움직였기때문에 개체의 오리진이 같이 움직였을 것이다.
  • 개체의 오리진을 마우스 우클릭 3D커서로 옮겨야 한다.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 오리진 위치가 3D로 옮겨졌다면 Objet mode에서 Empty - Pain Axes 선택한다. (단축키 : Shift + A) 

개체 변형 없이 curve 적용하기_004

  • Add modifer 에서 Array를 추가 한다. 
  • 설정은 Fit Type : Fixed count로 Count는 필요한 정도의 갯수대로 Object offset 선택하고 Object 는 Empty를 설정해준다. 
  • Object Mode에서 Empty 클릭한다. 
  • Transform에서 Z방향으로 회전을 돌리면 위 사진과 같이 설정했던 개체의 갯수가 나타난다. 

 

위 방법으로 할 경우 일그러짐 없이 가능함으로 이전 팔찌만들기에서 찡그러짐으로 인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없었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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