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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기초] curve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part.5 (array modifier, curve modifier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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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ve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part.5▼

  • 기본적으로 array modifier, curve modifier를 사용하게 되면 curve를 따라 object가 찌그러지면서 만들어지게 된다. 모양을 따라 찌그러져야 하는 물체를 만들어야 할때도 있지만 curve를 따라가기만 하고 모양은 변함이 없어야하는 디자인을 해야 할 수도 있다. 그럴때는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 shift + A 단축키를 사용해서 Empty - plain Axes를 추가해준다. (추후 방향을 잡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shift + A 단축키를 사용하여 Mesh - Plane를 추가해준다. (plane이 아니라도 상관없지만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다.)

  • 추가된 plane과 Object를 부모자식관계로 설정해 준다. (단축키 ctrl + P)
  • 이때 object를 선택 후 plane을 선택 해주어야 한다. 
  • plane을 x축으로 적당하게 위치를 옮겨 준다. 
  • 오브젝트 프로퍼티스창에서 instancing을 faces로 설정한 후 viewport, render를 전부 해제 해준다. 

  • plane을 선택 후 array modifier, curve modifier을 위와 같이 설정해준다. 
  • fit type : fit curve로 curve는 bezier, constant offset를 체크해주고 curve modifier의 curve object는 bezier로 선택해준다.

  • array modifier에서 object offset의 object를 추가했던 Empty로 지정해준다.
  • empty를 회전을 주어서 보다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수정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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