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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제페토 아이템 weight paint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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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weight paint▼

제페토 웨이트 페이팅

  • Zepeto FBX 불러와서 아이템을 만든 후 뼈(bone)을 선택한다. 
  • 뼈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나오게 만든다.
  •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 Viewport Disply - in Front 체크 하기 
  • weight paint 할 아이템을 불러 온다. 
  • Shift+뼈(bone)+weight paint 가져올 아이템+만든 아이템 클릭

제페토 웨이트 페이트

  • weight paint 모드 선택
  • weights - Transfer weights 클릭
  • Vertex Mapping - nearest Vertex / Source Layers selection - By name
  • object 모드로 돌아가기 
  • weight paint에 필요했던 아이템 지우거나 숨기기 
  • Shift+뼈(bone)+만든 아이템 클릭

결과

  • weight paint 모드 상태 설정 
  • 선택하고자 하는 Bone 위에 Shift+마우스 좌클릭 
  • weight되어 있는 상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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