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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기초] edit mode - edge - select all by trait 기능 (블랜더 프로그램 초보자가 쓰는 블랜더 이야기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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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 edit mode - edge - select all by trait▼ 

select all by trait - loose geometry

  • select all by trait - loose geometry : 면(페이스)과 연결되어 있지 않는 엣지를 보여준다. (Face와 연결 되어 있지 않는 Edge 보여줌)

select all by trait -  Interior faces 

  • select all by trait - Interior faces  : 내부에 있는 페이스(면)를 찾아 준다. (기본적으로 1개의 엣지에 2개의 페이스가 붙어 있는데 그 이상 붙어 있을 경우를 찾아주는 것 같다.)

select all by trait -  faces by sides 3
select all by trait -  faces by sides 4

  • select all by trait - faces by sides : 3개의 엣지로 구성되어 있는 페이스(면) / 4개의 엣지로 구성되어 있는 면(페이스) 등 엣지에 따라 구성된 면을 찾아 준다. 

all by trait - non manifold
all by trait - non manifold wire / boundaries / multiple faces

  • all by trait - non manifold - wire : 면이랑 연결되어 있지 않은 엣지 선택 
  • all by trait - non manifold - boundaries : 1개의 면만 닿아 있는 엣지 선택 
  • all by trait - non manifold - multiple faces : 2개 이상의 면이 닿아 있는 엣지 선택 

 

edit mode - edge - select all by trait 기능으로 면이 비어 있는 엣지를 찾거나, 안쪽으로 들어 가 있는 엣지를 찾거나 밖으로 나와 있는 엣지를 찾거나, 면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엣지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즉, Zepeto 아이템을 만들 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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