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zepeto 아이템을 만들다보면 UV로 아이템을 펼칠 때 mark seam 을 사용한다. 그런데 가끔 마우스를 잘못 클릭해서 mark sharp를 선택할 때가 있는데 이 녀석은 언제 쓰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 그래서 살펴보니 sharp 단어가 뜻하는 것처럼 아이템의 어떤 한 부분을 또는 어떤 선을 부드럽게(smooth) 처리하지 않아야 할 때 mark sharp 을 적용하여 shade smooth 사용하면 된다. mark sharp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blender mark sharp (블랜더 파란색 만들기)▼
- Edit mode에서 mark sharp를 하고자 하는 부분 선택하기
- 마우스 우클릭 - mark sharp 클릭 (파란선으로 확인 됨)
- Object mode에서 shade smooth 적용
- mark sharp 한 부분 경계 확인 가능
▼blender clear sharp (블랜더 파란색 없애기)▼
- Edit mode에서 clear sharp를 하고자 하는 부분 선택하기
- 마우스 우클릭 - clear sharp 클릭
- mark sharp 파란선이 사라졌는지 확인
▼Edge 색 바꾸기▼
- Edit mode에서 edge 선택
- Shift + E 누른 후 마우스로 색 조절
- Shift + E 누른 후 좌측 하단 Edge Crease - factor 색 조절
728x90
'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제페토 유니티 오류 (Unit 창 닫김 현상) (0) | 2022.02.28 |
---|---|
[ZEPETO] 제페토 폴리곤 수와 조인트 수, 메테리얼 수, bone 수 공지사항 정보 (0) | 2022.02.24 |
[Blender 기초] edit mode - select 선택 하기 (0) | 2022.02.14 |
[Blender 기초] edit mode - edge - select all by trait 기능 (블랜더 프로그램 초보자가 쓰는 블랜더 이야기7) (0) | 2022.02.13 |
[Blender 기초]이동, 회전, 크기 조절 (0) | 2022.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