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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기초] mark sharp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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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peto 아이템을 만들다보면 UV로 아이템을 펼칠 때 mark seam 을 사용한다. 그런데 가끔 마우스를 잘못 클릭해서 mark sharp를 선택할 때가 있는데 이 녀석은 언제 쓰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 그래서 살펴보니 sharp 단어가 뜻하는 것처럼 아이템의 어떤 한 부분을 또는 어떤 선을 부드럽게(smooth) 처리하지 않아야 할 때  mark sharp 을 적용하여 shade smooth 사용하면 된다. mark sharp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blender mark sharp (블랜더 파란색 만들기)▼  

blender mark sharp 

  • Edit mode에서 mark sharp를 하고자 하는 부분 선택하기 
  • 마우스 우클릭 - mark sharp 클릭 (파란선으로 확인 됨) 
  • Object mode에서 shade smooth 적용 
  • mark sharp 한 부분 경계 확인 가능 

 

 

 

 

 

▼blender clear sharp (블랜더 파란색 없애기)▼

blender mark sharp clear

  • Edit mode에서 clear sharp를 하고자 하는 부분 선택하기
  • 마우스 우클릭 - clear sharp 클릭 
  • mark sharp 파란선이 사라졌는지 확인  

 

▼Edge 색 바꾸기▼ 

edge shift+E 엣지 색 변화

  • Edit mode에서 edge 선택
  • Shift + E 누른 후 마우스로 색 조절
  • Shift + E 누른 후 좌측 하단 Edge Crease - factor 색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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