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는 게 남는 거

국가자격증 CBT 시험은 어떻게 치루는 걸까?

728x90

흔히 컴퓨터용싸인펜을 사용하여 OMR카드로 시험을 보는 것이 익숙한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의 대세는  CBT 시험인가 보더라. 

 

  • CBT 뜻 : 컴퓨터를 사용하여 시험 문제를 풀어 당락을 정하게 된다. 

 

국가자격증 필기 추세가 OMR카드가 아닌 CBT시험으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됨으로 CBT시험으로 필기를 치룬다면 컴퓨터용싸인펜 지참이 필요가 없다. (CBT시험 준비물로는 신분증과 혹시 모를 수험증 + 연습지를 주는 시험과목이라면 볼펜 정도 준비하면된다._하지만 시험마다 준비물이 상이할 수 있음으로 꼭 해당 시험 준비물을 확인 후 준비해야 한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사람이라면 어색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크게 문제 없이 시험을 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문을 늘 종이로 풀었던 사람이 있다면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문제를 푸는 게 불편할 수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문제푸는 방법에 대해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 있음으로 그것을 따라서 하면 크게 문제 없을 것이다. 더불어 CBT 연습지를 거의 대부분 연습지를 배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문제를 풀면서 필기를 할 수 있으니 좀 보완이 될 것이다. 

 

  • CBT 시험은 당락을 거의 바로 확인 가능한다. (시험마다 상이할 수 있다.) 

 

CBT 시험 합격일 경우 파란색으로 합격 문자가 확인되고, 불합격일 경우 빨간색으로 불합격이라는 문구가 확인 된다. CBT시험날 합격이면 합격발표날에도 합격임으로 바로 실기공부를 시작하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