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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다른 UVmap 적용하는 방법 (저장파일이 다를 경우)▼
blender 작업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UV맵을 펼치지 못하고 복사를 하거나 저장을 한 후에 다른 작업 중 UV펼치게 되거나 이미 multiresolution 적용한 후 저장을 하여 Normal map을 추출하지 못하는 상황이 될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간단하지만 매우 유익한 꿀팁이라 생각하여 글을 적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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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상황) multiresolution 적용 후 저장 후 UV를 펼친 상태 / 다행히도 multiresolution 적용전 저장 파일이 있는 상황
- multiresolution 적용전 오브젝트를 Copy 후 multiresolution 적용 후 UV를 펼친 파일에 paste로 파일을 옮겨 온다.
- paste로 불러 온 오브젝트에 메테리얼과 UV를 전부 삭제 한다. (사실 이 작업은 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 paste로 불러 온 오브젝트에 새로운 메테리얼을 추가한다.
- paste로 불러 온 오브젝트를 선택 후 UV가 펼쳐져 있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Ctrl 누른채로 진행)
- 좌측 상단 Object - Link/Transfer Date - Copy UV Maps 선택 (단축키 : Ctrl + L)
- 상단 UV Editing 탭에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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