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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texture paint 사용해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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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ure paint 사용하기▼

texture paint_001

  • Texture paint 상단에서 선택한다.
  • 좌측 New 눌러 이미지를 하나 생성한다.
  • 상단 Shading 선택한다. 
  • image texture를 추가한다. (단축키 : Shift + A)
  • 아까 추가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image texture에 입력한다.
  • 다시 Texture paint로 돌아온다. 
  • 도구창을 열어 Tool 속성을 수정한다. (단축키 : N)
  • Tool 속성 중 Texture 선택하여 NEW를 누른다. 
  • 우측 텍스처 프로퍼티스를 선택하여 Brush에서 사용할 Image를 추가해준다. 
  • Tool 속송 중 Texture 하단 Mapping을 Stencil로 선택해준다.

texture paint_002

  •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화면에 아까 불러온 이미지가 따라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를 정면으로 위치시긴 다음 마우스 좌클릭으로 문질러주면 된다. 

  • 브러쉬 Texture 크기 단축키 : shift + 마우스 우클릭
  • 브러쉬 Texture 회전 단축키 : Ctrl + 마우스 우클릭 
  • 스포이드 단축키 : S
  • Strength 강도 조절하는 단축키 : Shift + F
  • Radius 지름 조절하는 단축키 : F
  • 마우스 좌클릭시 블러온 브러쉬 이미지를 보고 싶지 않다면 Tool 속성에서 Cursor 속성 중 Texture Opacity 속성 중 붓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키면 도니다. 
  • 브러쉬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Cursor 속성 중 Texture Opacity 중 오버레이 알파값을 조절 해주면된다. 

texture paint_003

  • 진행 완료 후 layout에서 확인 하는 방법 : Viewport Shading 속성 중 color를 Texture로 변경하면 레이아웃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Texture에서 image 선택 후 Save as를 선택하여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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