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xture paint 사용하기▼
- Texture paint 상단에서 선택한다.
- 좌측 New 눌러 이미지를 하나 생성한다.
- 상단 Shading 선택한다.
- image texture를 추가한다. (단축키 : Shift + A)
- 아까 추가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image texture에 입력한다.
- 다시 Texture paint로 돌아온다.
- 도구창을 열어 Tool 속성을 수정한다. (단축키 : N)
- Tool 속성 중 Texture 선택하여 NEW를 누른다.
- 우측 텍스처 프로퍼티스를 선택하여 Brush에서 사용할 Image를 추가해준다.
- Tool 속송 중 Texture 하단 Mapping을 Stencil로 선택해준다.
-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화면에 아까 불러온 이미지가 따라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를 정면으로 위치시긴 다음 마우스 좌클릭으로 문질러주면 된다.
- 브러쉬 Texture 크기 단축키 : shift + 마우스 우클릭
- 브러쉬 Texture 회전 단축키 : Ctrl + 마우스 우클릭
- 스포이드 단축키 : S
- Strength 강도 조절하는 단축키 : Shift + F
- Radius 지름 조절하는 단축키 : F
- 마우스 좌클릭시 블러온 브러쉬 이미지를 보고 싶지 않다면 Tool 속성에서 Cursor 속성 중 Texture Opacity 속성 중 붓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키면 도니다.
- 브러쉬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Cursor 속성 중 Texture Opacity 중 오버레이 알파값을 조절 해주면된다.
- 진행 완료 후 layout에서 확인 하는 방법 : Viewport Shading 속성 중 color를 Texture로 변경하면 레이아웃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Texture에서 image 선택 후 Save as를 선택하여 저장한다.
728x90
'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체크 패턴 만들기 (눈금자, 안내선으로 패턴 만들기) (0) | 2022.05.20 |
---|---|
[blender] texture paint 알파값만들기 (포토샵 레이어처럼 사용하는 방법) (0) | 2022.05.16 |
[포토샵] 대리석 마블 느낌 내기 2 (0) | 2022.05.10 |
[포토샵] 대리석 마블 느낌 내기 1 (0) | 2022.05.09 |
[blender 기초] 리토폴로리 토폴로지가 뭐야? (쿼드, 트라이, 엔곤) (0) | 2022.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