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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기초] blender subdivide 하는 방법 및 원상복구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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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divide 하는 방법▼

  • 나누고자하는 물체를 선택 또는 vertex, Edge, face 선택 
  • 마우스 우클릭 Subdivide 선택
  • 좌측하단 Subdivide 세부 내용 선택 (아래 사진 상 Number of Cuts '5' 선택)

▼subdivision Surface 로 Subdivide 하는 방법▼

  • Subdivide 할 물체 선택 
  • Modify - Subdivision Surface 선택
  • Catmull-clark 또는 Simple 선택 (Catmull-clark 둥근 상태로 만들어 줌/ Simple 현 상태에서 Subdivide 됨)
  • Levels viewport (뷰포트 상에 보이는 화면 상태) 또는 Render 선택 (랜더링시 이미지 출력되는 상태)
  • Levels viewport, Render 의 숫자로 Subdivide 즉, 분할을 얼마나 할지 결정
  • Apply 로 확정 (Object 모드에서 진행해야 함)

▼분활된 Subdivide 원상복구하는 방법▼ 

  • Subdivide된 물체 선택
  • Modify - Multiresolution 선택
  • unsubdivide 클릭 (Render 숫자가 올라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 Apply로 확정하기 (Object 모드에서 진행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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