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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제페토 아이템 만들 때 꼭 해야 하는 것 2 '부모자식관계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Blender Pa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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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 아이템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작업이 중 하나가 부모자식관계를 설정하는 것이다. 간단하지만 막상 독학을 하는 사람에게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기에 준비해 보았다. 

 

▼Blender parent 설정▼

  • 부모자식간계설정이 필요한 개체를 Shift로 누르기 
  • →여기서 순서가 중요한데 뼈(Bone)를 마지막에 눌러야 한다. 
  • Ctrl + P 단축키 누르기
  • →Set parent to - Armature Deform - With Automatic Weights 
  • 지정된 상태 확인 방법 
  • →우측 하단 Add modifier- Armature 창 확인

 

부모자식관계설정하기

▼Blender parent 해제▼

  • 부모자식관계해제할 개체 선택
  • Art + P 단축키 누르기
  • → Clear parent - Clear and Keep Transformation
  • 우측 하단 Add modifier - Armature 창 'X' 누르기 

부모자식관계 해제하기
blender pa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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