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기초] UV_color_grid 사용하기

728x90

▼uv color grid 사용하여 uv unwrap하기▼

  1. uv editing 메뉴탭을 선택한다 
  2. new image를 선택 후 Generated type을 color grid를 선택 한 다음 ok버튼을 누른다. 
  3. material 적용 가능한 상태에서 imgae texture를 추가해준다.
  4. 이미지 적용창에서 color grid를 적용시켜준다.  
  5. 적용된 UV 모습을 보려면 꼭 material 모드로 변경해주어야 한다. 
  6. uv를 새로 펼친 후 material 모드에서 확인해보면 uv로 펼쳐진 곳이 어디에 정확히 위치하는지 바로 확인 가능하게 된다.
  7. 늘림이 있거나 열결이 필요한 부분의 UV를 수정해서 좀 더 편하게 texture를 적용하거나 입힐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