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Unity] cloth 적용시키기

728x90

▼unity cloth 적용시키기▼ 

  1. 적용시킬 아이템의 Convert를 진행해준다. 
  2. convert 파일을 더블 클릭한다. 
  3. 위 스샷을 참고하여 cloth를 추가해준다. 
  4. edit cloth self 아이콘을 선택 한 후 움직이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한다. 
  5. 위 스샷처럼 창이 생기면 체크를 해준다. (동그라미 부분의 크기를조절하고자 한다면 self-collision distance 크기를 조절하면된다.)
  6. edit cloth constraints 아이콘을 선택 한 후 고정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한다. 
  7. 위 스샷처럼 Max Distance를 체크 해준다. (동그라미의 크기를 조절하고자 한다면 constraint Size를 조절하면 된다.)
  • edit cloth self에서 선택 한 것을 해제 하고자 한다면 Erase를 클릭하여 해제해야 한다. 
  • edit cloth constraints에서 선택한 것을 해제 하고자 한다면 범위를 드래그 한 후 Max Distance를 체크를 해제 해주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