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는 게 남는 거

1분요리 뚝딱이형 소개된 요리 몇개 해본 후기

728x90

▼간장 치킨▼

  • 기본 소스 :  콜라 한컵, 맛술 한컵, 진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물엿 2큰술, 굴소스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 변형된 소스 : 제로콜라 한컵, 맛술 한컵~두컵, 양조간장 4큰술, 알룰로스 2큰술, 굴소스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저자는 집에 있는 재료로 하려다 보니 부득이하게 바뀐 소스가 있었고, 건강을 위해 또는 다이터를 위해 단맛이 나는 재료를 알룰로스로 대체해서 사용하게 되었다.  

 

아마 그대로 따라했을 경우 단맛이 조금 더 많이 강했지 않을까 싶다. 맛술에도 약간의 단맛이 느껴지고, 설탕, 물엿이 들어가는 양도 그렇지만 진간장 자체도 단 맛이 다른 간장에 비해 더 강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변형된 소스로 만들었을 때보단 분명 더 단 맛이 강했을 것이다.

 

부득이하게 변형된 소스로 만든 간장 치킨의 맛은 매우 괜찮았다. 식용유에 닭고기를 구워야 한다는 점이 매우 번거로웠지만, 그것외엔 간단한 재료들이었고 쉽게 맛있는 간장맛을 만들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다짐육 고추장 볶음▼

 

  • 기본 소스 : 진간장 3큰술, 고춧장 3큰술, 고추장 2큰술, 된장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 변형된 소스 : 양조간장 4큰술, 고춧가루 4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추 많이, 알룰로스 적당히 

 

부득이하게 된장이 없던 관계로 양조간장과 고춧가루 고추장을 기본 소스 보다 더 많이 넣게 되었다. 맛은 쫌 짠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알룰로스를 추가했더니 적당히 단맛과 함께 감칠맛이 극대화되면서 짠맛이 중화되었다.

 

이 볶음 요리는 비벼 먹어도 맛이 있었고, 순두부찌개를 해먹어도 맛이있었다. 만약 간 자체가 강하게 되었다면 찌개를 할 때 액젓을 덜 넣으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다짐육 자체가 크게 비싼 부위가 아니고 코스트코에서 2만원 주고 대량 구매 후 일부를 냉동실이 넣어 보관하고 나머지를 여럿 요리를 해서 먹으면 좋기때문에 가성비 요리라고 할 수 있다. 저자의 경우 다짐육으로 고기를 볶아 맛소금으로 간을 한다음 주먹밥을 만들어 먹기도 했고, 위 요리를 하기도 했으며, 잡채에도 넣어 먹었다. 정말 일주일 식비를 2만원에 해결 가능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