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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랜더 (Blender) + 제페토 (zepeto)

[blender]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 (Curve, Empty,Ar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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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1

  • Object mode에서 Torus 도형을 추가 한다. (단축키 : Shift + A) 
  • major segments 값, minor segments 값, minor Radius 값, major Radius 값을 조절한다. 
  • Edit mode에서 X-ray 모드를 킨다. (단축키 : Alt + Z)
  • 위 사진처럼 선택 후 X 축으로 이동시킨다. (단축키 : G)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2

  • Object mode에서 도형이 중심점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마우스 우클릭 - Set origin - geomety to Origin)
  • Object mode에서 Plane 도형을 추가 한다. (단축키 : Shift + A)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3

★매우 중요★

  • plane에 torus가 합쳐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Torus 먼저 선택 후 Shift 누른 상태로 Plane 선택 
  • (단축키 : Ctrl+P) Set parent to - Object 선택
  • 우측 상단 plane이름만 남은 것이 맞는지 꼭 확인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4

  • 오브젝트 프로퍼티스 - Instancing - faces 선택 
  • Object Mode 에서 Plane 선택 후 Edit Mode로 이동
  • (단축키 : G) Plane 오브젝트 X축으로 이동시키기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5

  • Plane이 없는 Torus 숨기기 (단축키 : H)
  • 모디파이어 프로퍼티스 - Array 추가 
  • Relative Offset - Ractor X, Y, Z 간격조절 하기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6

  • Objet Mode 에서 Curve - Bezier 추가 하기 (단축키 : Shift + A)
  • Edit Mode 에서 Bezier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기 (단축키 : E, G 사용)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7

  • Object Mode 에서 Empty - Plain Axes 추가 (단축키 : Shift + A) 
  • 모디파이어 프로퍼티스 - Array 정보 수정하기
  • 위 사진과 동일하게 지정하거나 수정하기
  • Fit Type : Fit curve로 변경 Curve : 만들었던 Bezier 선택하기
  • Relative Offset 해제
  • Constant Offset 체크 - Distance X, Y, Z 값 조절하기
  • Object Offst 체크 - Object Offset - Object : 추가했던 Empty 선택하기
  • 모디파이어 프로퍼티스 - Curve 추가 
  • Curve Object : Bezier 선택하기

찌그러짐 없이 체인 만들기_008

  • Empty X축으로 회전시키기 (단축키 : R)
  • 오브젝트 프로퍼티스 - Instancing - faces - 하단 체크 박스 해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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